2021/02 11

임플란트수명 오래 유지해주는 조건의 치과는 어떤점이 포인트?

임플란트수명 오래 유지해주는 조건의 치과는 어떤점이 포인트? 치아가 소실된 경우 가장 많이 찾는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한 저작력과 심미성 뿐만 아니라 반영구적으로 임플란트수명을 유지할수 있어서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는데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임플란트수명이 틀니, 브릿지보다 오래 가는 이유는? 임플란트는 잇몸뼈의 단단한 부위에 픽스처라는 금속을 식립해 기존 자연치아의 뿌리 역활을 할수 있도록 인공치근을 만든후 그위에 제작된 보철물 크라운을 연결하는 구조 입니다. 따라서 틀니, 브릿지는 잇몸뼈가 비어있어서 시간이 지나면서 잇몸뼈가 흡수되는 반면 임플란트는 뼈가 흡수되는것을 최소화 해주어서 반영구적으로 임플란트수명을 유지할수있는 이유 입니다. 하지만 이는 사후관리를 제대로 하는 경우에 해..

임플란트 2021.02.26

임플란트관리 시술이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임플란트관리 시술이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치아를 상실했을때 임플란트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시술로 치의학기술의 발전으로 시술방법도 발전하고 있지만 시술이후 실패사례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실패하는 이유는?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나사형태의 픽스처를 식립해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 역활을 할수있도록 인공치근을 만들어 잇몸뼈와 붙을수 있도록 골유착 시켜 단단히 고정시킨후 치아형태의 보철물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게 됩니다. 특히 임플란트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임플란트주위염이라는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으며 부작용 사례중 적지않은 비율로 임플란트주위염으로 인해 재수술 받는것으로 알려져 있듯이 그만큼 임플란트관리 여부에 따라서 얼마나 오래 사용할수 있는지..

임플란트 2021.02.25

임플란트잘하는치과 조건은 검증된 재료사용과 의사의 경력

임플란트잘하는치과 조건은 검증된 재료사용과 의사의 경력 치아가 소실된 경우 임플란트는 치아를 대체하는 방법중에서 기능적으로나 미적인 측면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아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치과치료라고 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자리 잇몸뼈에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 역활을 하는 부위를 픽스처라는 금속의 인공치근을 식립후 뼈와 붙으면 보철물 크라운을 연결하는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치근이 잇몸뼈에 고정되어 있어서 씹을때 발생하는 힘이 단단한 잇몸뼈가 지탱해주고 있어서 강한 저작력을 발휘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식립된 인공치근이 뼈가 흡수되는것을 최소화 할수 있어서 인공치근이 없어서 뼈가 비어있는 틀니, 브릿지보다 더욱 오랜기간 사용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2021.02.23

임플란트가격 잘하는곳 효율을 따진다면 이것!

임플란트가격 잘하는곳 효율을 따진다면 이것! 치아를 잃은 경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임플란트는 도입된 초기에는 높은 임플란트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틀니, 브릿지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도입초기에는 시술가능한 의료진의 수요도 부족했으며 국산재료는 초창기 기술이기 때문에 주로 수입재료가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장점이 잘 알려지고 수요증가만큼 임플란트가격이 점차 현실화 되면서 꾸준히 임플란트를 찾는 환자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가격이 치과마다 다른 이유는? 우선 임플란트라는 치료자체가 비급여 항목으로 같은 브랜드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치과마다 각 상황에 따라서 책정된 기준이 다르며 물론 임플란트가격이 저렴한곳이 경제적 부담을 덜수 있지만 비용적인 부분 이외 고려할 점이 많기 때문에..

임플란트 2021.02.22

전체임플란트 치과 종합적 판단 가능한 잘하는치과에서

전체임플란트 치과 종합적 판단 가능한 잘하는치과에서 우리 치아는 다양한 원인으로 상실할수 있는데 각각의 사람마다 치아가 상실된 원인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치아가 상실되었는지 여부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보통 치아가 소실된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통해서 치아기능을 회복하는데 치아가 거의 남아있지 않은 무치악인 경우 과거에는 틀니가 소실된 치아기능을 대체하는 비율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치의학 기술이 발전하면서 틀니보다는 전체임플란트를 통해서 보다 자연치아에 가까운 기능과 형태로 대체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틀니와 전체임플란트의 차이점은? 틀니는 장치를 잇몸에 얹어서 사용하는 구조로 이뤄져 있어서 각각의 치아에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임플란트와 비교해 고정력이 약할수밖에 없습니다. 즉 ..

임플란트 2021.02.18

임플란트재수술 추가시술 필요이유와 잘하는치과 조건은?

임플란트재수술 추가시술 필요이유와 잘하는치과 조건은? 치아는 우리 신체건강과 직결되는데 평소 관리가 중요하지만 사고나 노화, 각종 구강질환으로 치아를 상실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리고 우리 치아는 한번 상실하면 자연적으로 다시 자라지 않은 영구치로 이경우 자연치아의 역활을 대신 수행할 치료가 필요한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임플란트 입니다. 임플란트의 특징과 장점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부위 잇몸뼈의 단단한 곳에 픽스처라는 금속을 식립해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와 같은 인공치근을 만든후 치아형태로 제작된 보철물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치아기능을 대신 수행할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임플란트는 따라서 단단한 잇몸뼈가 강하게 가해지는 힘을 뒷받침하고 있어서 저작력이 우수하고 심미성이 뛰어나 관리만 잘해..

임플란트 2021.02.17

상악동거상술 성공확률 높이는 조건과 잘하는치과 기준

상악동거상술 성공확률 높이는 조건과 잘하는치과 기준 우리 치아가 상실했을때 선택할수 있는 치과치료에는 브릿지, 틀니, 임플란트등이 있습니다. 이중 최근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치료가 바로 임플란트라고 할수 있는데 이유는 가장 자연치아에 근접한 기능과 형태로 대체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가 자연치아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는 이유는? 임플란트는 치아상실 부위 잇몸뼈에 치아뿌리 역활을 하는 기둥형태의 픽스처라는 금속을 식립해 뼈에 결합시켜 고정후 치아형태로 제작된 보철물 크라운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단단한 잇몸뼈가 인공치아뿌리를 지탱해주고 있어서 강한 저작기능은 물론이고 자연스러운 형태로 대체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잇몸뼈에 인공치아뿌리를 식립해주어서 뼈가 흡수되는것을 최소화 할수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2021.02.16

임플란트뼈이식을 병행해야 하는 경우 현명한 치과선택은?

임플란트뼈이식을 병행해야 하는 경우 현명한 치과선택은? 치의학 기술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이유로 치아가 소실되었을때 이전보다 더욱 자연치아와 근접한 기능과 형태로 대체할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가능하게한 치과치료중 하나가 바로 임플란트 입니다. 임플란트는 왜 자연치아와 거의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수 있는지? 물론 임플란트보다 자연치아를 오래 유지하는것이 최우선이며 치과치료를 받을때 최대한 자연치아를 살리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우리 치아는 한번 손상되면 다시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 선택이 바로 임플란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방식의 치료? 임플란트는 나사 형태의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픽스처라고 불리는 고정체가 잇몸뼈에 잘 붙는 특징을 활용한 수술로 치아가 소실된 자리 잇몸뼈에 픽스처라는 ..

임플란트 2021.02.15

임플란트치료기간 단축시킬수 있는 조건들

임플란트치료기간 단축시킬수 있는 조건들 우리 치아는 다양한 상황이 발생할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자연치아를 유지할수 없을수 있는데 이때 가장 효과적으로 기존 자연치아를 대체할수 있는 대표적인 치과치료중 하나가 바로 임플란트 입니다. 소실된 치아를 임플란트가 가장 효과적을 대체하는 이유는?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자리 잇몸뼈에 직접 치아뿌리와 같은 인공치근을 식립해 고정시킨후 치아형태의 보철물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는 임플란트 이외 틀니, 브릿지에 없는 인공치근이 잇몸뼈에 식립되어 있어서 뼈가 흡수되는것을 최소화 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잇몸뼈와의 고정력이 뛰어나 씹는힘이 우수하고 형태가 자연스럽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는 시술부위 치아의 특징과 잇몸뼈 ..

임플란트 2021.02.03

어금니임플란트 잘하는치과 비용과 조건에 대해

어금니임플란트 잘하는치과 비용과 조건에 대해 우리치아는 구강내 자리하고 있는 위치와 형태에 따라서 역활을 세분화 할수 있으며 그중 어금니는 주로 음식을 잘게 부수고 으깨는 저작기능을 통해 식사를 하는데 필수적인 치아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한 충치, 치주질환, 사고등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 치아는 상실할수 있는데 이때 가장 효과적으로 치아기능을 대체할수 있는 대표적인 치과치료가 바로 임플란트 입니다. 임플란트가 자연치아를 어떻게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자리 잇몸뼈에 단단한 부위에 픽스처라는 금속의 지주대를 식립해 인공치근이라는 치아뿌리를 만든후 제작된 보철물을 씌워 치아기능을 대체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단단한 잇몸뼈가 저작시 힘을 받쳐주기 때문에 저작기능이 핵심인 소실된 어..

임플란트 2021.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