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치료의 가장중요한 과정은 교정진단
 

 


미용이나 치아건강을 이유로 최근 삐뚤어진 치아등을 교정하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 치아교정은 20대이전의 연령대에서 많이 교정치료를 받아왔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교정장치들과 치료법이 도입되면서 성인치아교정의 수요가 크게 늘어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일단 치아교정치료는 가장 먼저 진단과정을 걸치게 됩니다. 교정치료전 먼저 설문지나 면담을 가장 머저 실시하고 교정치료에 영향을 줄수 있는 의과적, 치과적 병력, 성장기 환자라면 성장단계 파악을 위한 신체적변화유무와 치과적영향을 주는 습관등을 파악하게 됩니다.
 


치아교정진단시 주걱턱, 무턱여부, 돌출정도및 두께 입술근육의 움직임 등의 구강검사를 시행하며 치아, 뼈와 혀, 입술, 뺨, 잇몸등의 건강도를 평가 충치나 잇몸질환여부, 치아의 형태등을 검사하는 형태로 치아교정진단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임상적인 치아교정진단이 끝나면 엑스레이등을 통해 얼굴의 측면과 정면을 엑스레이 촬영을통해 임상검사시의 데이타와 비교해서 정밀하게 치아교정진단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교정치료를 받고자 한다면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는 장비와 진단 자료를 정확히 분석할 수 있는 교정 전문의가 상주하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닥터뉴욕치과 온라인 상담 및 예약 http://www.drny.co.kr]

 

 

블로그 이미지

닥터뉴욕치과

25년 이상경력 치의학 박사 김태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