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7

임플란트치료기간 빠르게 진행할수 있는 조건에 대해

임플란트치료기간 빠르게 진행할수 있는 조건에 대해 최근 잘못된 생활습관, 노화, 외상 등으로 치아를 상실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보통 노화로 치아와 잇몸이 약해져 이가 빠지는 편이나, 평소 구강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젊은 나이임에도 치아를 상실하는 케이스가 적지 않으며 어떤 이유에서든 치아를 상실했을 때는 빠르게 임플란트로 대체해야 합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을 통해서 문제되는 치아를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부위 턱뼈에 나사 형태로 된 티타늄 재질의 인공 치근을 식립하고 인공 치아 보철물을 고정해 자연치아의 기능을 대신하는 인공 치아를 심는 것으로 자연치아와 유사한 심미성과 저작력을 회복할 수 있어 자연치아 대체재로 선호되고 있습니다. ​최근 임플란트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표면처리기..

DR.임플란트 2022.08.31

어금니임플란트 완성도를 좌우하는 핵심 포인트

어금니임플란트 완성도를 좌우하는 핵심 포인트 치아 건강을 위한 꾸준한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데 그중 어금니는 다른 치아에 비해 마모가 쉽게 되고 치주염이나 충치 등이 잘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 꼼꼼한 관리와 청결이 필요합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사고나 전신 질환 등 다양한 이유로 어금니를 상실하였다면 빠른 대처가 필요하며 자칫 방치할 경우 저작기능 저하로 소화 불량, 위장 장애, 영양 불균형 등을 초래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얼굴형이 틀어지는 등 다양한 문제가 나타나며 이런 경우 대표적인 치료방법 중 하나인 어금니임플란트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치아가 소실되었을때 효과적인 임플란트는 어떻게 치료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부위 빈공간 잇몸뼈에 티타늄 재질의 픽스처라는 인공치근을 식립해 ..

DR.임플란트 2022.08.30

임플란트틀니 어떤 상황에서 효과적인지에 대해

임플란트틀니 어떤 상황에서 효과적인지에 대해 평균 수명은 나날이 길어지지만 치아수명은 그렇지 못하는데 열심히 양치와 스케일링을 하더라도 노화로 잇몸이 약해져 치아를 상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임플란트와 틀니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일반틀니보다 임플란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과거에는 틀니를 더 많이 이용했으나 현재는 저작기능과 고정력이 우수한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틀니는 주기적으로 제작해야 하고 고정력이 떨어져 음식물을 씹기가 불편해 임플란트 선호도가 상승한 이유 입니다. 다만 치아를 다수 상실했을 때는 임플란트 시술시 비용 부담이 될 수 있으며 임플란트로 치아 대부분을 수복할 때 필요한 부분에만 식립한다 하더라도 위아래 각각 8~12개 정도 시술해야해 틀니보다 비용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DR.임플란트 2022.08.18

청담동 임플란트치과 임플란트비용 합리적인곳 알아보기

청담동 임플란트치과 임플란트비용 합리적인곳 알아보기 임플란트는 과거 높은 비용과 긴 치료 기간 탓에 비교적 수요가 적었지만, 최근에는 치아 소실의 대표적인 대안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이전보다 치료 기간을 눈에 띄게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부작용 등의 우려도 거의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방식으로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부위 잇몸뼈에 직접 금속으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을 식립해뼈와 고정시켜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 역활을 할수 있도록 만든후 치아형태의보철물 크라운을 최종적으로 연결시켜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게 됩니다. 임플란트는 시술부위 상태에 따라서 다양한 치료방법이 적용되는데 잇몸상태가 좋지 않은 환자의 경우 뼈이식을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방법..

DR.임플란트 2022.08.17

앞니임플란트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치료하는 치과조건

앞니임플란트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치료하는 치과조건 앞니는 다른 사람에게 잘 보이는 부위에 위치하고 있어 파절이나 손상될 경우 심리적인 콤플렉스를 겪을 수 있는 부위인데 앞니는 음식을 잘라먹는 데 불편함을 겪게 될 수 있어 보철치료를 통해 회복해야 합니다. 앞니의 손상 정도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만약 치아를 더 이상 살릴 수 없는 상태라면 앞니임플란트는 가장 기존 앞니와 흡사한 심미성과 기능성으로 대체할수 있습니다. 앞니임플란트는 손상된 앞니를 어떻게 회복시켜 주는지? 소실된 앞니 부위의 잇몸뼈에 픽스처라는 금속을 식립해 고정시켜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 역활을 할수 있도록 인공치근을 만든후 앞니 형태의 투명도와 크기에 부합된 보철물을 연결시켜 소실된 앞니를 대체하게 됩니다. 앞니임플란트는 ..

DR.임플란트 2022.08.16

임플란트부작용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과정에 대해

임플란트부작용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과정에 대해 치아는 한번 손상되면 자연적으로 다시 회복하기 어려워 평소 치아를 잘 관리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사고나 노화 및 구강질환등으로 치아를 상실할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치아가 상실했을때 이를 대체할수 있는 치료방법이 많지 않았고 비용도 상당히 높았지만 최근 임플란트가 대중화 되면서 보다 자연치아에 근접하게 치아를 대체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플란트는 어떻게 자연치아와 흡사하게 대체하는지? 우선 치아가 소실된 부위 잇몸뼈의 단단한 부위를 찾아서 그곳에 인공치근을 식립해 뼈와 결합하는 골융합을 완성시킨후 치아형태로 제작된 보철물을 연결하는 구조가 임플란트 입니다. 따라서 음식을 씹을때 받는 강한 하중을 잇몸뼈와 인공치근이 효율적으로 전달해주기 때..

DR.임플란트 2022.08.04

임플란트수명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조건들

임플란트수명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조건들 임플란트는 치주질환, 외부 충격 등으로 치아를 상실한 경우 치아의 기능을 대신할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방식의 수술로 인체에 무해한 소재를 이용해 잇몸뼈에 인공치근을 식립 한 후 지대주와 크라운을 연결하기 때문에 틀니에 비해 고정력과 저작능력이 우수하고, 심미적으로도 자연치아와 매우 유사해 선호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어떻게 잃은 치아를 대체하며 장점은? ​우선 임플란트는 인체에 무해한 재료와 잇몸뼈가 달라붙는 성질을 활용한 치과 치료로 크게 인공치근과 지대주, 크라운으로 구성되며, 치아가 상실된 자리의 잇몸에 인공치근을 식립해 단단히 고정시키고 맞춤 제작된 지대주와 크라운을 연결하는 순서로 진행되며 이는 자연치아 못지 않게 높은 저작 기능을 구현할 수 있고 ..

DR.임플란트 202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