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 13

임플란트수명 평균기간과 유지하기 위한 관리법은?

임플란트수명 평균기간과 유지하기 위한 관리법은? 임플란트는 자연치아가 뿌리까지 손상되어 회복이 불가능한 경우 인공치아를 심어 기존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한 저작기능과 심미성을 회복하는 대표적인 시술로 최근에는 임플란트 치과치료가 대중화 되면서 매년 꾸준히 수요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을 통해서 진행되는지? 임플란트는 중간 지대주 역할을 하는 어버트먼트를 단단한 치조골 삽입한 뒤 환자에게 맞는 모양과 색으로 만든 인공 치아를 끼워 자연치와 거의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육안상으로도 자연치와 쉽게 구분이 되지 않아 심미적인 만족도 또한 높습니다. 따라서 저작시 받는 강한 힘을 단단한 잇몸뼈가 지탱해주고 있어서 씹는 힘이 우수하고 뼈에 직접 고정되어 있어서 뼈흡수를 최소화 하..

DR.임플란트 2022.04.26

임플란트관리 효과적으로 잘하는 방법 통해 얻을수 있는 장점은?

임플란트관리 효과적으로 잘하는 방법 통해 얻을수 있는 장점은? 우리나라에서 임플란트는 이제 더이상 낯설거나 소수만 선택하는 치료방법이 아니며 한 해 50만 건이 넘는 사례가 진행될 만큼 대중적인 치료방법이 되었습니다. 임플란트는 틀니보다 음식을 씹을 수 있는 저작력의 수준이 더 높을 뿐 아니라 10년 이상 장기적인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치료로 건강보험 확대와 시술가능한 치과들이 늘어나면서 매년 꾸준히 임플란트를 찾는 수요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손상된 치아를 어떤 과정으로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자리에 인공치근을 식립하고 지대주, 보철을 연결하여 자연치아와 유사하게 사용하는 시술법으로 이는 외관 및 저작 기능이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하며 안정적으로 장기간 사용할 수 있..

DR.임플란트 2022.04.25

방배동 임플란트치과 임플란트잘하는곳 정확히 판단하는 기준은?

방배동 임플란트치과 임플란트잘하는곳 정확히 판단하는 기준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나 각종 구강질환 및 예기치 못한 사고 등 다양한 이유로 치아를 상실할 수 있는데 이때 임플란트와 같은 치료를 통해 개선하면 큰 어려움 없이 자연 치아와 비슷한 모양과 저작력을 회복해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주변 치아를 삭제하지 않고도 식립이 가능한 인공 치아 중 하나로 치아를 상실한 부위에 인공 치아를 식립하고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개인별 차이는 있지만 보통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임플란트 시술방식 특징은? 임플란트는 주변 치아를 삭제하지 않고도 식립이 가능한 인공 치아 중 하나로 치아를 상실한 부위에 인공 치아를 식립하고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개인별 차이는 있지만 보통 반영구..

DR.임플란트 2022.04.22

임플란트가격 비교 고민하고 있다면 어떤 부분을 체크해야?

임플란트가격 비교 고민하고 있다면 어떤 부분을 체크해야? 임플란트는 손실된 자연치아를 대신하는 제2의 치아로 원래의 자연 치아와 매우 유사한 형태를 자랑하며 저작 기능도 우수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치아가 소실되었을때 선호받고 있는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다양한 기술의 발전으로 임플란트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고, 개인의 치아 및 구강 상태에 따른 적절한 치료 방법의 선택도 가능해져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을 거쳐서 빠진 치아를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부위 잇몸뼈에 임플란트 재료중 픽스처라는 생체친화적인 금속을 식립해 고정시켜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와 같은 역활을 할수 있도록 인공치근을 만들후 치아형태로 제작된 보철물 크라운을 연결시켜 소실된..

DR.임플란트 2022.04.21

무치악임플란트 부담을 줄이는 조건과 완성도 핵심 포인트는?

무치악임플란트 부담을 줄이는 조건과 완성도 핵심 포인트는? 치아가 한두개 소실되었을때 보통은 임플란트를 통해서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게 되는데 치아 다수가 소실된 경우 과거에는 전체틀니가 치아역활을 대체했다면 최근에는 무치악임플란트가 전체틀니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전체틀니와 무치악임플란트를 비교하자면 전체틀니는 잇몸에 장치를 탈부착 해서 사용하는 구조로 전악임플란트에 비해 저렴하지만 장치를 특별히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과 입안의 이물감, 약한 저작력, 주기적으로 장치를 교체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치아가 하나도 없는 경우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고려한 치과 치료인 무치악임플란트는 임플란트 개수의 부담을 덜면서도 심미적인 모습까지 챙길 수 있어서 합리적이기 때문에 과거의 전체틀니에 치중했던 환자들도 틀니의..

DR.임플란트 2022.04.20

임플란트재수술 처음 수술과 비교해 까다로운 이유는?

임플란트재수술 처음 수술과 비교해 까다로운 이유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나 각종 구강질환 및 예기치 못한 사고 등 다양한 이유로 치아를 상실할 수 있는데 이때 임플란트와 같은 치료를 통해 개선하면 큰 어려움 없이 자연 치아와 비슷한 모양과 저작력을 회복해볼 수 있습니다. 자연치아가 손상되었을때 임플란트를 가장 많이 찾는 이유는? 임플란트는 소실된 부위에 인공치아를 심어 외관이 치아와 똑같아 심미적으로도 부담이 없으며, 저작 기능도 원활히 수행해 거의 모든 종류의 음식을 씹을 수 있어 균형 잡힌 식사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가진 덕에 최근 임플란트 시술이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 65세 이상에서 2개까지 임플란트가 건강보험 급여 적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시술 사례는 더욱 느는 추세이지만 늘어난..

DR.임플란트 2022.04.18

상악동거상술 임플란트 치료기간 긴 이유는?

상악동거상술 임플란트 치료기간 긴 이유는? 다양한 이유로 치아가 소실되었을때 10명중 8명이 찾는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흡사한 구조를 가졌으며, 잇몸뼈에 단단히 고정하는 과정으로 시술하는 치료 방법으로 본래 사용하던 치아를 상실했을 때 그 자리를 대체할 수 있는 유용한 치료이며 심미성, 저작력 등이 모두 우수해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을 거쳐서 빠진 치아를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부위 잇몸뼈에 임플란트 재료중 픽스처라는 생체친화적인 금속을 식립해 고정시켜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와 같은 역활을 할수 있도록 인공치근을 만들후 치아형태로 제작된 보철물 크라운을 연결시켜 소실된 치아를 대체해 주게 됩니다. 임플란트 시술은 영구치를 발치한 자리에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인공 치근..

DR.임플란트 2022.04.15

임플란트뼈이식 과정과 상담시 체크사항은?

임플란트뼈이식 과정과 상담시 체크사항은? 건강관리를 하면서 놓치기 쉬운 부분이 바 치아 건강으로 한번 손상된 치아는 자연적으로 회복이 불가능하기에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문제가 생겼을 경우 초기에 치료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즉각적으로 대처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증상은 더욱 심해지고 치료 범위는 넓어질 수 있으며, 치아가 탈락하거나 발치해야하는 상황으로 커지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 이 경우 인공치아로 치료해볼 수 있으며 대표적인 치료방법중 하나가 바로 임플란트 입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을 통해서 손상된 치아를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부위 잇몸뼈에 생체친화적인 금속소재로 만들어진 픽스처라는 인공치근을 식립해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 역활을 할수 있도록 만든후 치아 형태의..

DR.임플란트 2022.04.14

서빙고역임플란트치과 임플란트치료기간 발치당일 식립으로 단축

서빙고역임플란트치과 임플란트치료기간 발치당일 식립으로 단축 평균 수명이 꾸준히 상승하고 기대 수명이 높아지면서 치아 건강 유지가 중요한 부분으로 치아 기능이 저하되면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대화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아 개수가 하나 둘 줄어들면 외모 콤플렉스의 원인이 되며 점차 치열이 변형되고 잇몸뼈가 소실되는 등 더 큰 문제가 나타날수 있어서 평소 치아 관리를 잘하는 게 관건입니다. 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심해진 구강질환, 갑작스러운 교통사고 등으로 치아를 상실할 때도 있으며 그럴 때는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게 가장 효과적으로 기존 자연치라를 대체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으로 손상된 자연치아를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부위 잇몸조직이 회복된 이후 ..

DR.임플란트 2022.04.08

어금니임플란트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어금니임플란트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어금니는 음식을 으깨는 역할을 하고 저작기능을 통해 뇌에 자극을 주면서 자율신경 균형 유지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금니가 결손되면 소화기능을 비롯해 신경기능에도 큰 악영향을 줄 수 있어 빠르게 회복해야 합니다. 현재 어금니가 이미 상실됐거나 발치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어금니임플란트를 심어 치아 저작기능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여야 하겠습니다. 어금니임플란트는 어떻게 손상된 어금니 기능을 대체하는지? 저작기능이 핵심인 어금니가 손상되어 어금니임플란트를 진행하는 경우 가장 먼저 빠진 부이 잇몸뼈에 기존 자연치아의 뿌리 역활을 할수 있도록 금속재질로 만들어진 나사 형태의 인공치근을 고정시켜 골융합 시킨후 보철물 크라운을 연결시켜 상실된 어금니를 대체하게 됩니다...

DR.임플란트 2022.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