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10

어금니임플란트를 통해 어떻게 어금니를 살리며 잘하는곳 기준은?

어금니임플란트를 통해 어떻게 어금니를 살리며 잘하는곳 기준은? 치아는 앞니, 송곳니, 어금니 등으로 나눠져 있으며 이들은 각각 위치에서 음식물을 골고루 씹어서 소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심미적인 부분에도 영향을 주며 이러한 치아 건강이 악화되거나 사고 등으로 손상되면 소화능력이 떨어지며 외모 콤플렉스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치아중 어금니가 크게 손상된 경우에는 저작기능 회복에 집중해야 하는데 어금니는 입 안쪽에 위치하며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자르고 부수는 역할을 하며 만약 어금니가 깨지거나 크게 손상돼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저작기능이 크게 저하되며 소화기관 장애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때 손상된 어금니를 대체하는 치료법이 바로 어금니임플란트 입니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으로 어금니를대체하는지? 임..

DR.임플란트 2022.02.25

임플란트틀니 복잡한 수술 잘하는치과 조건과 비용은?

임플란트틀니 복잡한 수술 잘하는치과 조건과 비용은?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틀니, 브릿지, 임플란트 등을 선택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대부분의 치아를 잃은 상태라면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해야 합니다. 특히 과거에는 전체 틀니를 선택하는 환자가 많았지만, 임플란트가 대중화되고 치료법이 발전되면서 전악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환자가 늘고 있지만 여전히 전체틀니와 전악임플란트 사이에 고민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전악임플란트와 전체틀니 각각의 특징을 비교해보면? 전체틀니는 전체 치아를 상실했을 때 합리적인 비용으로 치아를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정력이 약해 음식을 씹을 때 흔들리는 등의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잇몸이 퇴축하고 그로 인해 틀니가 자주 빠질 수 있습니다. 반면..

DR.임플란트 2022.02.23

임플란트비용 잘하는치과는 평균 어느정도?

임플란트비용 잘하는치과는 평균 어느정도? 자연치아가 탈락했을 때 받아볼 수 있는 방법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임플란트로 자연치아와 흡사한 수준의 저작력과 심미성 회복이 가능한 방법이며 임플란트의 대중화와 건강보험 적용으로 임플란트비용 부담도 예전보다 줄어들면서 임플란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을 통해서 손상된 치아를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부위 잇몸뼈에 임플란트 재료중 픽스처라는 생체친화적인 금속을 식립해 고정시켜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와 같은 역활을 할수 있도록 인공치근을 만들후 치아형태로 제작된 보철물 크라운을 연결시켜 소실된 치아를 대체해 주게 됩니다. 임플란트는 기존 보철치료에 비해 저작기능과 심미적인 부분에서 자연치아와 유사하기 때문에 치아가 소실되..

DR.임플란트 2022.02.22

앞니임플란트 다른 부위보다 까다롭고 잘하는곳 선택하려면?

앞니임플란트 다른 부위보다 까다롭고 잘하는곳 선택하려면? 성인의 치아는 28개이며, 사랑니를 더하면 32개의 치아를 갖게 되며 치아 각각의 위치마다 역할과 기능이 조금씩 다른데, 앞니와 어금니, 송곳니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앞니는 치아 앞쪽에 위치해있어 심미적으로 중요하며 음식을 끊어내는 역할을 하고 어금니의 경우 저작기능을 중점적으로 실행하는 치아로서, 단단하고 질긴 음식도 잘게 부수어주어 치아 중에서 가장 크고 평평한 모양을 하여 음식을 저작하기 좋은 모양을 갖고 있고 송곳니는 음식을 찢어낼 때 사용하게 되는데, 뾰족하게 생긴 것이 특징입니다. 그중 앞니가 탈락했을 경우에도 앞니임플란트를 통해 개선이 가능한데 앞니는 웃거나 말을 할 때 바로 보이는 치아라서 치료를 하는 게 바람직하며 앞니임플란트의..

DR.임플란트 2022.02.18

임플란트부작용 어떻게 관리해야 예방할수 있을까?

임플란트부작용 어떻게 관리해야 예방할수 있을까? 자연치아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각종 치주질환에 노출되어 그 기능을 제대로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이 올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발치가 불가피해지기도 하는데 자연치아를 상실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거나 방치되면 일상에서의 기능적 문제는 물론 구강건강에 악영향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가 손상 또는 탈락될 시에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이때 실시하는 대표적인 치료가 임플란트로 이는 자연치아가 빠진 자리에 이를 대체할 인공치아를 식립해주는 치과 치료 입니다. 임플란트는 어떻게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는 치료법? 우선 치아가 소실된 부위 잇몸뼈의 단단한 부위를 찾아서 그곳에 인공치근을 식립해 뼈와 결합하는 골융합을 완성시킨후 치아형태로 제작된 보철물을 연결하는 ..

DR.임플란트 2022.02.17

임플란트수명 관리 및 AS 안정적인 잘하는치과 조건은?

임플란트수명 관리 및 AS 안정적인 잘하는치과 조건은? 임플란트는 치아가 상실된 부위 잇몸 뼈에 인공치아를 식립해 저작기능을 회복하도록 돕는 치료 중 하나로 저작기능 회복을 위한 치료는 틀니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임플란트는 치아와 가장 유사한 형태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을 통해서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중간 지대주 역할을 하는 어버트먼트를 잇몸에 삽입한 뒤 환자에게 맞는 모양과 색으로 만든 인공 치아를 끼워 자연치와 거의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육안상으로도 자연치와 쉽게 구분이 되지 않아 심미적인 만족도 또한 높습니다. 특히 임플란트수명에 대해 반영구라는 표현이 종종 볼수가 있는데 반영구는 거의 영구에 가까운 것으..

DR.임플란트 2022.02.16

임플란트관리 효율적으로 할수 있는 핵심 방법은?

임플란트관리 효율적으로 할수 있는 핵심 방법은? 치아는 다른 신체 부위와 달리 자가 회복되지 않아, 손상 시 치과 치료가 필요한데 이유는 음식물을 씹는 기능부터 정확한 발음 구사까지 다양한 기능을 하는 기관으로, 손상을 방치하거나 치아 상실 시 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겪게 되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상실했을 때 이를 대체하는 치료 방법으로, 잇몸뼈에 임플란트를 식립해 자연치아의 기능을 대체하며 자연치아와 유사해 심미성이 뛰어나며 자연치아가 가진 저작력을 대부분 회복할 수 있어 자연치아 대체재로 선호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의 기능과 형태를 어떻게 대체하는지? 임플란트는 잇몸뼈의 단단한 부위에 생체친화적인 금속소재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을 잇몸뼈에 식립해 고정시킨후 뼈와 골융합이 완성되면 ..

DR.임플란트 2022.02.14

임플란트잘하는치과 구성하는 요소 체크하려면?

임플란트잘하는치과 구성하는 요소 체크하려면? 제 3의 치아라고도 불리는 인공치아인 임플란트는 과거에만 해도 소수의 치과에서만 시행되었지만 최근에는 국내외 다양한 임플란트가 개발되고 발전되면서 대중에게도 익숙해진 시술이 되어 예전보다 많이 대중화된 것이 사실입니다. 제3의 치아 임플란트는 어떤 과정으로 시술이 이뤄지는지? 임플란트는 제기능을 할수없는 치아 부위 잇몸뼈에 금속재질의 임플란트재료를 식립해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 역활을 할수 있도록 인공치근을 만든후 잇몸뼈와 완전히 결합하면 최종보철물을 연결하는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임플란트는 저작기능부터 모양, 색, 크기 등의 심미성까지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관리만 잘 이루어진다면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DR.임플란트 2022.02.11

임플란트가격 구성은 어떻게 그리고 치과선택 핵심은?

임플란트가격 구성은 어떻게 그리고 치과선택 핵심은? 임플란트는 상실되거나 손상된 치아를 대체하는 시술로 일반적으로 티타늄으로 만든 임플란트를 치조골에 심어 기둥 역할을 하게 만들고 그 위에 치아를 대신하는 크라운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임플란트는 틀니 치료에 비해 인근 치아를 삭제할 필요가 없고, 자연치와 거의 유사하게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여기에 치열이 불균형하거나 사고, 종양 등으로 구강뼈와 잇몸이 없는 경우 미용적으로도 개선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가격은 어떻게 구성되는지? 임플란트는 치조골에 심는 암나사 형태의 픽스처, 그 위에 끼우는 어버트먼트, 기둥 바깥쪽에 씌우는 치아 모양 보형물 등 세 가지 구조물로 구성되며 국내제품과 수입제품으로 나뉘고 있으며 어떤 제품을 ..

DR.임플란트 2022.02.10

무치악임플란트 치아전체를 어떻게 회복하며 비용은?

무치악임플란트 치아전체를 어떻게 회복하며 비용은? 오복 중 하나인 치아의 건강은 먹고, 뜯고, 마시는 즐거움을 주는 신체의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치아가 전혀 없거나 대부분 상실된 상태의 무치악 환자라면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질 수밖에 없으며 무치악 상태가 계속되면 음식을 섭취하기 어려워 영양 불균형이 초래되고 심미성, 우울증 등 다양한 문제를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치아가 1~2개 빠졌을 때는 일반적인 임플란트를 식립해 치아 건강을 회복할 수 있지만 다수의 치아가 빠지거나 아예 하나도 없다면 틀니보다 무치악임플란트가 효율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틀니와 무치악임플란트를 비교해 보면? 저작력이 충분해야 치아의 일차적인 기능인 저작 기능을 무리없이 활용할수 있으며 저작력을 고려한다면 틀니보다는 임플란트를 통해 ..

DR.임플란트 2022.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