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 13

임플란트비용 건강보험 적용조건과 세부내용 잘하는치과조건

임플란트비용 건강보험 적용조건과 세부내용 잘하는치과조건 다양한 이유로 치아가 상실할수 있는데 특히 노년층의 경우 치아상실의 대표적인 원인중 하나가 바로 치주질환 입니다. 치주질환의 발병률을 연령대로 살펴보면 35세 이하는 50% 미만인 반면 노년층의 경우 80% 이상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발치로 이어지고 이때 필요한 대표적인 시술이 바로 임플란트 입니다. 임플란트 특징과 장점은? 임플란트는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는 대표적인 치과치료로 구조 자체가 자연치아와 유사하고 틀니, 브릿지에 없는 인공치아뿌리가 잇몸뼈에 식립되어 있어서 뼈흡수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오래 사용할수 있으며 저작력과 보철물 형태 및 투명도가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비용이 다른 치료와 비교해 높은편..

임플란트 2021.01.29

앞니임플란트 비용 합리적이면서 경험많은 치과조건

앞니임플란트 비용 합리적이면서 경험많은 치과조건 치아는 영구치로 한번 손상되면 다시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평생 사용해야 하지만 잘못된 치아관리, 외상등으로 치아가 소실된 경우 가장 효과적으로 기존치아를 대체할수 있는 대표적인 치료가 바로 임플란트 입니다. 특히 앞니의 경우 일반적인 치아보다 심미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하는 치아로 입을 벌릴때 바로 보이는 만큼 앞니임플란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잇몸뼈와 잇몸형태 및 보철물 모양, 색조, 투명감등 세밀하고 까다로운 치료라고 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특징은? 임플란트는 소실된 치아를 대체할수 있는 대표적인 치과치료로 소실된 잇몸뼈에 치아뿌리 역활을 할수 있는 인공치근을 식립후 뼈와 단단히 고정시킨후 보철물을 연결하게 되는데 앞니임플란트의 경우 인공치근을 고정..

임플란트 2021.01.28

임플란트부작용 흡연과 음주를 피해야 하는 이유

임플란트부작용 흡연과 음주를 피해야 하는 이유 의학기술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이유로 치아가 손상되어 상실되었을때 보다 자연치아에 가까운 기능과 형태 그리고 반영구적인 수명까지 대체할수 있게 되었고 이를 가능하게하는 대표적인 치과치료중 하나가 바로 임플란트 입니다. 임플란트 특징과 시술과정은?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부위 잇몸뼈에 픽스처라는 생체친화적인 금속소재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을 식립해 기존 자연치아의 뿌리를 만들어준후 인공치근이 단단히 고정되면 치아형태의 보철물 크라운을 연결하는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단한 잇몸뼈가 이를 지탱하고 있어서 강한 씹는힘을 발휘할수 있으며 형태도 실제 치아처럼 자연스럽고 무엇보다 잇몸뼈에 직접 인공치근이 식립되어 있어서 뼈가 흡수되는것을 최소화 하여 반영구적으..

임플란트 2021.01.22

임플란트수명 오래 연장하기 위한 관리 중요성

임플란트수명 오래 연장하기 위한 관리 중요성 현재는 치아가 소실되었을때 가장 많이 찾는 대표적인 치과치료중 하나가 임플란트를 가장 먼저 찾을 정도로 보편적인 시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가장 먼저 찾는 이유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는 치과치료임에도 임플란트를 가장 먼저 찾는 이유는 기존의 자연치아에 가장 흡사한 저작능력과 자연스러운 색상과 형태로 대체가 가능하며 임플란트수명도 10년이상 반영구적으로 유지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수명은 어느정도? 일반적으로 임플란트수명은 10년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때 환자의 관리가 얼마나 제대로 진행되는지 여부에 따라서 그이상 사용할수 있으며 이것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몇년 지나지 않아 여러가지 부작용으로 임플란트수명이 급격히 단축될수 있습니다. 임플..

임플란트 2021.01.21

임플란트잘하는곳 서울에서 찾고 있다면 판단기준

임플란트잘하는곳 서울에서 찾고 있다면 판단기준 다양한 이유로 치아가 소실될수 있는데 과거에는 틀니, 브릿지가 소실된 치아를 대체했다면 최근에는 보다 자연치아에 가까운 기능과 형태로 대체할수 있는 임플란트가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는 추세 입니다. 임플란트 특징과 장점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소실된 자리 치조골이라는 잇몸뼈에 픽스처라는 금속이 잇몸뼈와 잘붙는 특징을 활용한 치과치료로 픽스처가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 역활을 하기 때문에 단단한 잇몸뼈가 힘을 지탱해주고 있어서 씹는힘이 우수하고 심미적으로 자연스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아뿌리 역활을 하는 인공치근이 잇몸뼈에 식립되어 있어서 뼈가 흡수되는것을 최소화 하여 반영구적으로 오래 사용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잘하는곳 선택이 중요한 이유는? 임플..

임플란트 2021.01.19

임플란트가격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차이나는 이유

임플란트가격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차이나는 이유 치아를 잃은 경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임플란트는 도입된 초기에는 높은 임플란트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틀니, 브릿지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도입초기에는 시술가능한 의료진의 수요도 부족했으며 국산재료는 초창기 기술이기 때문에 주로 수입재료가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장점이 잘 알려지고 수요증가만큼 임플란트가격이 점차 현실화 되면서 꾸준히 임플란트를 찾는 환자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가격만 보고 치과를 결정하면 안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일반인들은 치과치료에 대한 지식이 적기 때문에 이를 노리고 과잉진료하는 치과가 적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싼 임플란트가격을 들이고도 제대로 치료받지 못해 부작용을 호소하는 환자들도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2021.01.18

전악임플란트 나에게 최적의 치과선택 조건은?

전악임플란트 나에게 최적의 치과선택 조건은? 과거 치아가 거의 남아있지 않은 무치악 환자의 경우 가장 많이 치아기능을 대체하는 수단으로 틀니를 사용하였습니다. 틀니는 잇몸에 장치를 얹혀서 사용하는 구조로 고정력이 떨어져 저작기능이 약할수밖에 없으며 매번 틀니를 세척해야 하는 관리적인 부분부터 오랜기간 틀니를 사용하다보면 잇몸이 점차 퇴축되어 유격이 발생해 잇몸에 통증을 유발, 장치탈락등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틀니와 전악임플란트 차이점은? 틀니는 장치를 잇몸에 걸쳐서 사용하는 구조로 비용은 전악임플란트보다 저렴하고 수술에 대한 부담은 없지만 저작력이 약하고 입천장을 덮는 구조이기 때문에 이물감과 부정확한 발음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잇몸이 함몰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악임플란트는 인공치아를..

임플란트 2021.01.14

임플란트재수술 원인과 잘하는곳 찾는방법

임플란트재수술 원인과 잘하는곳 찾는방법 다양한 이유로 치아가 소실되었을때 가장 대표적으로 찾는 치과치료중 하나가 바로 임플란트 입니다. 임플란트가 도입된 초기에는 높은 비용과 부족한 전문인력등으로 접근성이 떨어졌지만 최근에는 국산 재료의 기술력향상, 전문인력 증가, 건강보험 확대등으로 비용적인 부분도 현실화 되었고 시술 가능한 치과들이 늘어나면서 꾸준히 수요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면 늘어나는 시술건수와 비례해서 시술과정에서의 숙련도부족, 사후관리부족등으로 부작용으로 임플란트재수술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재수술이 필요하다면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모든 치료의 재수술은 수술자체가 까다롭고 고려해야 점들이 많습니다. 특히 임플란트는 다른 치과치료와 비교해 상당히 전문성을 요구..

임플란트 2021.01.13

상악동거상술 잇몸뼈이식을 함께 하는 이유

상악동거상술 잇몸뼈이식을 함께 하는 이유 평균기대 수명이 증가하면서 건강한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것은 경제적, 시간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되는데 평소 치아관리를 잘 못해 치과치료를 미루다 치아가 손상되어 발치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리고 식습관의 변화로 치아질환 환자 비율증가로 인해 임플란트를 찾는 환자 비율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특징은?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잇몸뼈 즉, 치조골에 구멍을 뚫은후 픽스처라는 금속이 뼈와 잘붙는 특징을 활용해 식립해 고정시켜 기존 자연치아의 치아뿌리 역활을하는 인공치근을 만들어 주어 뼈와 완전히 결합해서 고정되면 치아 형태의 보철물을 연결하는 형태 입니다. 따라서 단단힌 치조골이 임플란트를 지탱해주고 있어서 저작력이 자연치아의 80% ..

임플란트 2021.01.12

임플란트골이식 비용과 잘하는치과 꼼꼼히 알아봐요

임플란트골이식 비용과 잘하는치과 꼼꼼히 알아봐요 치의학기술이 발전하면서 치아가 소실되었을때 보다 자연치아에 가까운 기능과 형태로 대체할수 있게 되었으며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대표적인 치과치료가 바로 임플란트 입니다. 임플란트가 자연치아와 흡사한 이유는? 임플란트는 틀니, 브릿지에 없는 인공뿌리를 픽스처라는 금속이 뼈와 잘붙는 원리를 활용해 만들어주기 때문에 뼈가 흡수되는것을 최소화 하여 매우 오랜기간동안 치아역활을 할수 있습니다. 그러기 단단한 잇몸뼈에 고정되어 있어서 씹는힘이 우수하고 자연스러운 형태와 색상으로 치아기능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수술과정은? 먼저 치아가 소실된 자리 잇몸뼈에 픽스처라는 인공뿌리를 식립후 몇개월에 걸쳐 뼈와 단단히 결합하는지 여부를 지켜본후 이것이 완성되면 치아형..

임플란트 2021.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