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 14

임플란트비용 대비 안전한 시술조건

임플란트비용 대비 안전한 시술조건 자연치아는 한번 손상되면 자가적으로 치유하는 능력이 없어서 여러가지 이유로 치아가 손상되어 회복이 불가능한경우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데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유사한 구조로 우수한 저작력과 자연스러운 형태로 대체가 가능한 대표적인 치과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받기 위해 치과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치과마다 각각 책정된 임플란트비용에서 차이가 있어서 아무래도 저렴한 임플란트비용의 치과 위주로 알아보는 경향이 있지만 임플란트는 고난도 수술로 자칫 의료진의 임상경험이 부족하면 시술이 잘못되어 재수술까지 가는 사례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의 장점중 하나는 기능성과 심미성이라고 할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반영구적인 수명을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기본..

임플란트 2020.08.31

앞니임플란트 심미적인 노하우가 풍부한곳에서

앞니임플란트 심미적인 노하우가 풍부한곳에서 치아는 구강내 자리하고 있는 위치와 형태에 따라서 기능을 세분화 할수 있는데 그중 앞니는 구강 앞쪽에 위치해 있어서 말할때나 웃을때 가장 겉으로 드러나 심미적으로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되며 발음에도 영향을 주는 치아 입니다. 앞니가 소실되어 앞니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 앞니 부위 치아특성과 식립할부위 잇몸뼈상태에 따라서 매우 유동적으로 시술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자리 잇몸뼈에 치아뿌리 역활을 하는 인공치근을 식립하게 되는데 앞니의 잇몸뼈는 겉면뼈가 얇고 폭이 좁아 정확한 각도와 깊이 및 위치에 식립이 이뤄지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뼈가 빠르게 흡수되어 검게 인공치근이 비치거나 노출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니임플란트는 견고하고 섬세한 시술이..

임플란트 2020.08.27

임플란트부작용 막아주는 몇가지 조건

임플란트부작용 막아주는 몇가지 조건 다양한 이유로 치아가 소실되어 치료가 필요한 경우 임플란트는 빠진 잇몸뼈부위에 생체친화적인 금속소재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을 식립하는 수술로 잇몸뼈에 직접 인공치근이 식립되어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뼈흡수를 최소화 하여 잇몸이 임플란트를 지탱하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저작기능과 형태도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알맞은 시술방법을 적용해야 나중에 임플란트부작용을 최소화 할수 있는데 이를 위한 조건에는 정밀진단을 위한 시설장비와 의료진의 임상경험 유무와 숙련도에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는 식립부위 잇몸뼈와 치아특성부터 개인의 현재 구강상태까지 모두 고려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이기 때문에 더더욱 의..

임플란트 2020.08.26

임플란트잘하는치과 선택이 비용비교보다 우선이유

임플란트잘하는치과 선택이 비용비교보다 우선이유 임플란트는 더이상 보존치료로 자연치아를 살릴수 없는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 선택할수 있는 치과치료라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임플란트 이외에도 틀니, 브릿지와 같은 치과치료가 있지만 그중 임플란트는 가장 자연치아에 가까운 저작력과 자연스러운 형태 그리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점처 임플란트를 받는 환자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이후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 경우라면 여러가지 부작용으로 다시 재수술받을수 있으며 의료진의 실력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비용적인 부분만 보고 선택하다가 저품질의 재료사용, 숙련도부족으로도 재수술받을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관리와 임플란트잘하는치과를 판단할때 신중함이 종합적으로 이뤄져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

임플란트 2020.08.25

임플란트가격 비교전 의료진 임상경험 먼저 체크이유

임플란트가격 비교전 의료진 임상경험 먼저 체크이유 심한 충치 및 치주질환 그리고 외상등으로 치아를 잃은 경우 임플란트는 기존의 자연치아를 대체하는데 있어서 가장 흡수한 저작력과 자연스러운 형태로 회복시켜주는 대표적인 치과치료 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치과치료와 비교해 긴 치료기간과 적지않은 임플란트 가격에 대한 부분이 임플란트를 받는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치과마다 자체 책정된 임플란트가격이 다르며 사용하는 재료, 보철물등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다보니 치과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혼란스러운 부분이 사실입니다. 물론 임플란트가격에 대한 부담이 적은치과를 선택하려는것은 인지상정이라고 할수 있지만 임플란트는 인공치아를 잇몸뼈에 직접 식립하고 여러 구조물을 장착하는 고난도의 정교한 숙련도를 요구하고 있어..

임플란트 2020.08.24

무치악임플란트 의료진경력의 중요성

무치악임플란트 의료진경력의 중요성 일부 치아가 아니라 치아 전체가 상실된 무치악 환자의 경우 일반적인 임플란트가 아니라 무치악임플란트가 필요한데 해당 시술은 치아가 소실된 갯수대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것이 아니라 치아기능을 하는데 꼭 필요한 부위에만 임플란트를 식립한후 치아모양으로 연결하는 치과치료 입니다. 특히 지금처럼 임플란트가 대중화 되기 이전 틀니가 사용되었는데 틀니와 비교해 무치악임플란트는 구조 자체가 자연치아와 비슷해 고정력이 뛰어나 실제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한 저작력과 형태로 대체가 가능하며 잇몸뼈에 직접 인공치근이 식립되어있어서 뼈흡수가 일어나지 않아 잇몸관리만 잘해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물론 무치악임플란트는 다른 치료보다 실제 보다 많은 임플란트가 식립되기 때문에 비용이나 체..

임플란트 2020.08.20

임플란트재수술 예방과 치과선택의중요성

임플란트재수술 예방과 치과선택의중요성 여러가지 이유로 치아가 소실되어 임플란트를 받아야 하는 경우 누구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좋은 결과를 기대하는것은 당연한 이치라고 할수 있는데 의외로 최근 늘어나는 수술건수와 비례해서 부작용으로 임플란트재수술을 받는 비율이 20%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임플란트재수술이 발생하는 원인에는 수술의 완성도에는 아무문제 없지만 환자의 관리소홀도 있지만 시술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으로 인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치아뿌리 역활을 하는 인공치근을 잇몸뼈에 식립해 고정시킨후 보철물을 연결시키는 수술로 잇몸뼈의 상태가 중요한데 뼈의 골질이 좋지 않고 높이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진행하면 임플란트가 탈락하는 부작용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때 ..

임플란트 2020.08.14

상악동거상술 의료진의 임상경험 강조이유

상악동거상술 의료진의 임상경험 강조이유 임플란트는 외상으로 치아가 탈락하거나 심한 충치 및 치주질환으로 발치해 치아가 소실되었을때 인공치아를 심어 기존의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한 저작력과 심미성으로 대체해주는 치과치료 입니다.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치아뿌리에 해당되는 인공치근을 식립후 골유착시켜 뼈에 고정시킨후 보철물을 연결하는 수술로 인공치근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잇몸뼈에 단단하게 고정되는지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잇몸뼈의 높이가 충분하고 골질이 양호한 상태에 인공치근을 식립해야 충분한 고정력을 갖출수 있는데 치주질환으로 잇몸뼈가 손상되었거나 치아구조상 잇몸뼈가 얇은 부위에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경우라면 뼈를 이식해 다시 잇몸뼈를 만들어주는 뼈이식을 먼저 병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윗..

임플란트 2020.08.13

임플란트골이식 필요한 이유에 대해

임플란트골이식 필요한 이유에 대해 다양한 이유로 치아가 빠진 경우가 있는데 비용 및 시간등의 문제로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치열 및 치조골손상으로 나중에 더 큰 비용과 시간을 들여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신속히 상담을 받는것이 좋으며 치아가 소실되었을때 가장 효과적인 치과치료중 하나가 바로 임플란트 입니다.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자리 치조골에 치아뿌리 역활을 하는 인공치근을 식립해 몇개월에 걸쳐 골융합과정을 거쳐 단단히 고정시킨후 보철물을 연결시키는 수술로 자연치아와 흡사한 형태와 저작력으로 회복할수 있으며 한번 시술받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잇몸뼈의 상태는 매우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잇몸뼈의 높이와 골질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 인공치근을 식립하면 제대로 ..

임플란트 2020.08.12

임플란트치료기간 단축을 위한 치과선택조건

임플란트치료기간 단축을 위한 치과선택조건 예기치 못한 사고나 충치 및 치주질환과 같은 치아질환등 여러가지 이유로 기존의 자연치아를 잃은 경우 임플란트는 기존 치아의 기능과 형태를 가장 효과적으로 대체할수 있는 대표적인 치과치료 입니다. 단 부담으로 작용하는것으로는 적지 않은 비용과 몇개월에 걸친 임플란트치료기간이며 한번 임플란트 받을 치과를 결정하면 변경이 쉽지 않기 때문에 치과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신중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임플란트는 단순히 빠진 부위에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수술이 아니라 소실된 치아의 특징, 식립부위 뼈와 주변구강상태, 지병여부등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은 고난도 수술이기 때문에 더더욱 치과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종합적으로 체크해야 나중에 문제발생 확률을 낮출수 있습..

임플란트 2020.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