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수술, 연령대에 따른 상관관계

 

 

 

임플란트 수술법이 다양해지면서 과거 노령층에게 주로 적용되었던 임플란트 수술은 다양한 스펙트럼의 연령층으로 보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갑작스런 사고나 충치로 인한 영구발치, 만성 치주염 혹은 치아우식증으로 인한 치아소실등의 이유로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연령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인공치아 복원술로 기존의 브릿지나 틀니에 비해 저작력이 뛰어나고 심미적으로도 자연치아와 거의 유사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라는 장점이 있지만 비용적으로 비싸다는 단점으로 인해 보편화 되는데 다소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재료의 국산화로 인한 원가절감등으로 인해 임플란트가격이 하향 평준화 되면서 임플란트 수술 보급률이 과거에 비해 크게 높아졌습니다.

 

 

그럼 연령대에 따란 임플란트수술 관계를 살펴보며

 

보통 10~20대에 임플란트를 하게되는 케이스는 불의의 사고나 충치로 인해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로 10~20대 연령대에는 건강한 턱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회복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빠른 연령대에는 턱뼈성장이 끝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급적 턱뼈 성장이 끝난후 시술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30~50대 연령대의 임플란트 수술을 받게 되는 케이스를 살펴보면 주로 생활속 안좋은 치아관리 습관등으로 인해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경우로 주로 잦은 음주나 흡연 잘못된 치아관리등으로 인해 잇몸과 치아건강이 나빠지면서 만성 치주염으로 발전하게 되고 이때문에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케이스가 가장 높은 임플란트 수술원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60~70대 연령대의 임플란트 원인은 노령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치아가 약해지게 되며 이는 치아소실로 이어지게 되는 경우로 고령층의 경우 잇몸뼈가 약한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전 정확한 검진을 통해 잇몸뼈 건강상태를 파악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때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라면 임플란트 시술전 뼈이식이 먼저 선행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닥터뉴욕치과 온라인 상담 및 예약 http://www.drny.co.kr]

 

 

 

 

 

블로그 이미지

닥터뉴욕치과

25년 이상경력 치의학 박사 김태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