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후 임플란트부작용 염증이 발생하는 이유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거의 유사한 기능과 심미적인 기능, 주변치아의 손상없이 자연치아의 기능을 거의 구현할수 있는 인공치아로 최근에는 10명중 8명이 임플란트 인공치아 시술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일반 자연치아와 달리 썩지 않는 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반면에 임플란트 주변잇몸에 염증으로 인해 임플란트 재수술로 연결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변조직에 일어나는 질환을 통틀어 임플란트 주위질환이라고 하는데 이는 자연치아의 치주질환과 마찬가지로 세균과 숙주인자들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의 결과로 발생되는 것입니다.

 

 

 

특히 임플란트에는 신경이 없어 염증이나 통증이 발생해도 쉽게 인지할수 없기에 대부분 심각한 상태에 임플란트 주변의 염증을 인지하게 되며 이로 인해 잇몸뼈 부실까지 초래하고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는 다른 인공치아에 비해 저작력이 뛰어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반면에 자연치아 처럼 충격을 흡수하는 치주인대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잇몸뼈의 이상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기에 최대한 질긴 음식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임플란트 시술이 이뤄져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특이성에 따라 꼼꼼한 진단과 시술이 이뤄져야 합니다. 더불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합한 시술, 적합한 보철물과 지속적인 관리를 병행해야 만족스런 임플란트 수술이 이뤄질수 있으며 여기에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치실, 치간칫솔등의 보조 구강위생용품의 활용이 중요하며 6개월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염증등의 임플란트 부작용을 미리 예방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닥터뉴욕치과 온라인 상담 및 예약 http://www.drny.co.kr]

 

 

 

블로그 이미지

닥터뉴욕치과

25년 이상경력 치의학 박사 김태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