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와 자연치아 차이와 임플란트관리법

 

 

 

임플란트는 자연치아 기능의 90%를 발휘하는 인공치아중 하나로 관리만 잘해준다면 10년이상 사용이 가능한 인공치아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자연치아 처럼 치태와 세균으로 부터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세균으로부터 임플란트를 잘 관리해 준다면 임플란트 수명을 더욱 늘려줄수 있습니다.

 

그럼 일단 임플란트와 자연치아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자연치아는 치조골과 치주인대로 연결되어 잇몸과 결합조직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치주인대와 결합한 조직은 외부염증과 세균으로 부터 치아 및 치조골로의 염증확산을 막아내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반면 임플란트는 치조골과 직접적으로 골융합을 하고 있어 자연치아에 비해 완충작용이나 외부염증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임플란트자체에는 충치등의 질환이 생기지 않지만 임플란트 주변에는 치주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으며 한번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자연치아보다 위험도가 높으며 더불어 신경이 없는 인공뿌리는 염증에도 통증을 전하지 않아 조기 발견이 쉽지 않아 염증이 악화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임플란트시술후 오랜동안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정기검진을 받아야 하며 혹시 라도 염증이 생기면 염증을 없애는 치료가 진행되어야 하며 평소 정확한 칫솔질을 통해 임플란트 주면치아를 청결하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닥터뉴욕치과 온라인 상담 및 예약 http://www.drny.co.kr]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 닥터뉴욕치과의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닥터뉴욕치과

25년 이상경력 치의학 박사 김태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