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비용을 줄여주는 임플란트틀니 특징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치아 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치아를 잃게 되면 임플란트 시술을 떠올리게 되는데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대신할 수 있는 시술로 인정받고 있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더구나 한 두 개도 아니고 다수의 치아를 잃었을 경우 그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숩니다.

 

따라서 비용 부담이 크다고 느끼는 노인들은 결국 틀니를 선택하게 되는데 틀니는 임플란트 보다는 저렴하지만 틀니 사용이 장기화되면서 나타나는 문제가 적지 않은데 이에대한 대안으로 틀니 시술시 임플란트를 병행하는 임플란트 틀니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임플란트틀니는 임플란트를 한 후 이를 지지대로 활용해 틀니를 사용하면 비용이나 효과면에서 훨씬 더 효과적인 만족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틀니는 부분틀니와 완전틀니가 있습니다. 부분틀니는 여러 개의 치아를 상실했을 때 사용하는 의치로 뺐다 꼈다하며 사용할 수 있으며 자연치아가 남아있을 때 이를 지지대로 활용해 사용하며, 인접 자연 치아에 브릿지를 시술할 수 없을 때 부분틀니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지지대로 활용한 자연 치아에 부담을 줘 자연치아를 손상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반면 완전틀니는 모든 치아를 상실했을 때 장착하는데, 잇몸 위에 틀니를 올려서 사용하며 부분 틀니처럼 틀니를 유지해주는 지지대가 없기 때문에 잇몸위에 침에 의해  유지됩니다. 위쪽 틀니는 견고하고 유지력이 좋은 입천장이 있어 틀니의 부착상태가 양호한 편이나 아래쪽 틀니는 입천장 대신 움직이는 혀가 있어 힘을 받지 못하고 잘 떨어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틀니의 고정력이 약해 음식을 씹을 때 불편함이 크고, 잇몸이 헐거나 잇몸 뼈가 흡수돼 내려앉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틀니를 새로 제작했다 하더라도 시간이 갈수록 치아가 없으면 점점 잇몸 뼈가 내려가 틀니가 맞지 않게 되는 불편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 주목받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틀니의 단점을 보완한 대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빠진 치아를 모두 임플란트 시술로 해결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큰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틀니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비용 부담을 좀 줄일 수 있는 임플란트 틀니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임플란트를 2~4개 정도 심은 후 그 위에 틀니를 고정시키는 것으로 임플란트의 기능적인 면과 틀니의 경제적인 면을 함께 고려할 수 있는 선택입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기존 틀니보다 틀니를 부착해주는 힘이 강하고, 음식을 씹을 때 느끼는 불편함이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고 하며 특히 씹을 때 잇몸에 가해지는 힘이 분산돼 잇몸이 상하거나 내려앉을 가능성이 줄었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치아를 임플란트 시술로 할 경우 만성질환자나 고령의 어르신들은 건강상의 부담을 느낄 수도 있지만 임플란트 틀니는 2~4개 정도의 임플란트를 심기 때문에 건강에 큰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환자들이 겪는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낮추고 틀니의 만족도를 높인 대안으로 임플란트 틀니를 사용하다 경제적인 여유가 생기면 추가로 임플란트 시술을 더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닥터뉴욕치과 온라인 상담 및 예약 http://www.drny.co.kr]

 

 

 

 

블로그 이미지

닥터뉴욕치과

25년 이상경력 치의학 박사 김태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