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를 하얗게 하는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은?


안녕하세요 닥터뉴욕치과입니다
치아는 단순히 음식을 씹는 기능만 갖고 있는것이 아니지요 
말을 할 때 적절한 발음과, 보이는 미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을 합니다. 
때문에 치아가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있을 사실입니다

 
치아 건강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하루 3번 식후에 바로 양치질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하며, 
정기적으로 치과를 찾아 진료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밖에도 평소 치아 건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보다 나은 치아 건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
 닥터뉴욕치과와 함께 치아 건강과 치아 미백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1. 양파
양파는 충치 예방 효과가 뛰어난 양파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플라그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며, 양파의 항박테리아 성분은 입 안의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2. 아몬드
아몬드를 비롯한 대부분의 견과류에는 비타민과 칼슘 성분이 많아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치아 치조골을 튼튼하게 해주어 평소 견과류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3. 녹차
녹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충치 및 잇몸 관련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치태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4. 치즈, 우유
치즈와 우유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치아 건강에 좋으며, 칼슘 외에도 칼륨과 비타민 성분 또한 풍부해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도 구강 내에 불필요한 산 성분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도 한다.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5. 건포도
건포도에 함유된 천연 당분은 입속에서 박테리아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충치를 형성하는 플라그를 없애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6. 사과
사과를 씹음으로 잇몸을 강화시켜주고, 잇몸병과 치아 손실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또한 사과에는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입안에 침을 더욱 많이 생성해주는데, 침이 많이 생성되면 입속의 세균 증식을 막을 수 있고, 세균의 수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7. 가지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잇몸에 생긴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8. 상추
상추는 치아 미백에 좋은 대표음식으로, 상추 속에 함유된 섬유질 성분이 치아 표면의 플라그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상추를 말려서 가루로 만든 다음 양치를 할 때마다 치약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9. 바나나껍질
바나나 껍질이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 껍질 안쪽에 있는 하얀 부분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망간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해당 부분으로 치아를 문지르면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치아 사이사이에 하얀 이물질이 낄 수 있으므로 바나나 껍질로 치아를 문지르고 난 후에는 가글을 해주어야 합니다.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10. 딸기
딸기도 치아 미백에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로,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말릭산은 치아의 얼룩을 씻어내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아 미백 효능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딸기를 갈아서 베이킹소다와 섞어 치아 미백제로 활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치아를 하얗게 하는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을 닥터뉴욕치과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찾아와주신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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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뉴욕치과

25년 이상경력 치의학 박사 김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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