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건강에 좋은 음식 알아보아요


이는 매일 닦지만 방심하는사이 어느새 충치가 생기기도 합니다

치아건강에 신경쓰지 않다보면 결국 치아가 망가지게 되고

그로 인하여 드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은데요

무심고 많이 먹었다 치아건강에 무리가가는 나쁜 음식이 있습니다



달고 끈적이는 젤리, 카라멜, 초콜릿, 탄산음료는 치아의 에나멜층을 파괴하여

치아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치아건강에 좋은음식에는 무엇이있을까요?


1.우유

우유는 입속의 산성분 수치를 낮춰줍니다 그 효능은 물이나 사과주스보다 큽니다

그밖에 멸치, 치즈 등의 알카리성 식품역시 칼슘함량이 높아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산에의한 부식을 막아줘 세균이 번식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2.치즈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치즈를 자주먹은 아이들은 

입 속의 산성 수치가 낮은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3.건포도

건포도에 함유된 천연당분은 입속에서 박테리아가 고착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충치를 형성하는 플라그를 없애줍니다




4.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타닌산이 치아에 세균이 달라붙는것을 막아 착색을 방지합니다 또한 녹차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입압의 불소 화합물 수치를 높여 치아 에나멜 손상을 막아줍니다




5.사과

풍부한 섬유질이 치아 표면을 문질러 플라그를 제거하고 

치아를 단단하게 만드는 기능을 합니다

오래씹을수록 치아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6.바나나

바나나 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에는 칼슘, 마그네슘 같은 성분으로 되어있어 

껍질로 치아를 문질러주면 치아미백에 효과가 있습니다




7.무설탕 껌

식후에 무설탕껌을 십으면 침의 분비를 촉진시켜 

구강속 박테리아를 제거해줍니다




8.카카오

카카오에 들어있는 테오브로민은 

치아의 에나멜을 튼튼하게하는데 도움이되며

에나멜 표면을감싸 보호함으로 착색을 막아줍니다 

당분이 첨가된 밀크 초콜릿에는 이러한 효과가 없습니다




그밖에도 아몬드나 녹색잎채소, 생선 등 비타민과 인 성분이 함유된 식품들이

치아의 에나멜을 강하게 만들어주기때문에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평소 이를 잘 닦고, 치아에 좋은음식을 챙겨먹으며 건강한치아를 오래 사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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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뉴욕치과

25년 이상경력 치의학 박사 김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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