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통증 무통 가능한가?

 

 

 

임플란트는 인공치아의 하나로 기존치아를 도저히 복원할수 없는경우 적용되는 고난이도의 수술중 하나입니다. 임플란트 원리를 간단히 설명드리면 살릴수 없는 치아를 발치후 해당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금속의 매식체를

해당부위 잇몸뼈에 식립한후 잇몸뼈와 임플란트매식체가 단단하게 골융합이 이뤄지면 그위에 치아형태의 보철물을 올리는 형태입니다.

 

임플란트는 다른 인공치아에 비해 자연치아의 형태와 가깝기 때문에 심미적으로 우수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주변치아 손상없이 시술이 이뤄지며 더불어 저작력이 뛰어나 자연치아와 유사한 씹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영양섭취에 유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최근에는 10명중 8명의 비율이 임플란트 수술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치과치료 자체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환자분들이 있는데 이러한 두려움의 원인은 아무래도 치과치료시 통증이 주요원인입니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의경우 잇몸을 절개하고 절개된 잇몸뼈 부위 턱뼈에 구멍을 내는 과정이 이뤄지는 임플란트의경우 환자의 입장에서 심리적으로 두려움이 앞서는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레이저를 활용한 다양한 임플란트 수술법을 통해 통증을 최소화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럼 레이저를 활용한 임플란트 수술을 통해 무통치료가 가능할까? 물론 통증 부분에 있어서는 통증이 거의 없다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저라는 장비 특성상 열을 발생하는 형태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열발생으로 인한 부작용을 유발하고 있으며 레이저가 적용되는 스펙트럼(범위) 자체가 그리 넓지 않기 때문에 사실 절제를 통한 시술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임플란트수술시 통증을 최소화 하여 무통치료에 가까운 시술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시술이 진행되어야 할까?

 

일단 임플란트 시술시 우리 턱뼈는 신경이 존재하지 않으며 시술전 마취를 통해 임플란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마취주사시의 따끔함이 있은후에는 임플란트수술시 통증을 거의 느낄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통증이 거의 없는 시술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마취주사를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 통증여부가 나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리 잇몸은 잇몸결을 이루고 있으며 개개인의 치아구조에 따라 각각 다른결을 지니고 있습니다. 즉 잇몸결의 어느부위에 마취주사를 적용하느냐에 따라 사람이 느끼는 통증을 최소화 할수 있다고 할수 있으며 이러한 마취시 노하우는 아무래도 오랜 시술경험에서 나오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저희 닥터뉴욕치과는 20년 이상의 임플란트 수술경력으로 다양한 수술케이스를 진행하셨으며 뉴욕대 치주임플란트 전문의를 수료한 김태성원장님을 통해 시술을 통해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해드리고 있으며 99만원의 합리적인 임플란트가격을 통해 시술해 드리고 있습니다

 

[닥터뉴욕치과 온라인 상담 및 예약 http://www.drny.co.kr]

 

 

 

블로그 이미지

닥터뉴욕치과

25년 이상경력 치의학 박사 김태성

댓글을 달아 주세요